Search

대덕구-LH대전충남지역본부,착한 임대료 확산 상생협약

- 작게+ 크게

김정환 기자
기사입력 2020-03-25

▲ 대덕구,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상생협약 LH대전충남지역본부 동참     © 김정환 기자


대전 대덕구가 25일 구청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전충남지역본부(최화묵 본부장)와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상생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LH대전충남지역본부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자영업자들의 고통분담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는 처음으로 협약에 참여한 것.

 

대덕구가 지난 3일부터 전국 자치구 중 처음으로 매주 1회 이상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상생협약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협약으로 93개 점포에 6438만 원의 임대료 인하 혜택이 주어진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여덟 번째 릴레이 주자로 나선 LH대전충남지역본부는 대덕구 법동 주공3단지 내 상가 점포 14곳에 6개월 동안 임대료 25%를 인하해 주기로 했다. 인하된 임대료 총액은 1천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덕구는 지난 19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소비촉진·상권 활성화·정서적 힐링·경제체력 강화 등 4개 분야 47개 추진사업을 발표한 바 있다. 속도감 있고 과감하며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경제대책 추진을 위해 구는 모든 행정자원과 정책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한편 구는 임대료 인하 확산을 위해 임대료를 인하해준 임대인에게 인하분의 일정액을 재산세 등 지방세 감면을 통해 보전해 줄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대전 세종 충청본부. All rights reserved.